1958 - 1965

PV544

1958년 8월에 PV444의 가장 현대적인 버전인 Volvo PV544가 출시되었습니다. 1944년 PV444가 출시된 이래 가장 광범위한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바디에는 볼록한 대형 윈드스크린과 함께 대형 뒷유리가 적용되어 가시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차량 내부에는 새로운 대시보드가 적용되었으며, 상부에 적용한 패딩 스타일을 통해 안전도를 높였습니다. "온도계" 타입의 속도계가 적용되어 붉은색의 막대가 속도를 나타냈습니다. 뒷좌석 리모델링을 통해 편안함의 수준을 높였으며, 이전 모델인 PV444에 비해 추가 인원의 탑승을 위한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발전이 있었습니다. 북미 시장 상황과는 달리 Volvo PV444는 단일 엔진만 제공했습니다. PV544로 인해 두 번째 버전에 더해졌습니다. 4단 수동 기어박스도 최초로 제공되었습니다.

디자인 이외에 내부적으로도 PV544는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1961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유명한 'B18'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동시에 전기 시스템이 12V로 전환되었습니다.

Technical Specifications

모델: PV 544
변형 모델: Special I, II 및 Sport(주된 명칭) PV 544 A PV 544 B PV 544 C PV 544 D PV 544 E PV 544 F PV 544 G
생산 기간: 1958 - 1965
수량: 243990
바디: 2도어 세단
엔진: 4기통, 직렬, 오버헤드 밸브, 1,583 cc, 79.37 x 80 mm, 60 bhp @ 4,500 rpm 또는 85 bhp @ 3,500 rpm. 1961년: 1,778 cc, 75 bhp @ 4,500 rpm 또는 90 bhp @ 5,000 rpm, 출력은 나중에 95 bhp까지 증가
변속기: 3단 또는 4단 수동, 플로어 장착 기어 레버
브레이크: 모든 휠에 유압 드럼 적용.
치수
기타: Volvo PV544는 1950년대 말과 1960년데 초의 가장 성공적인 랠리 카가 되었습니다.